민원안내
민원 이용안내
-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 대한 진정, 건의, 법령 단순질의 문의상담을 위하여 마련된 공간입니다.
- 행정기관 민원서비스 통합에 따라, 국민신문고(www.epeople.go.kr)에서 통합운영하여 서비스하고 있습니다.
- 국민신문고 문의 : 1600-8172
전자민원 이용안내
구분 | 진정(고충민원) | 질의/상담 | |
---|---|---|---|
법령질의 | 단순질의 | ||
처리기간 | 7일(법정7일) | 7일(법정7일) | 7일(법정7일) |
정의 | 행정기관의 위법, 부당하거나 소극적인 처분 및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인한 권리, 이익의 침해, 불편, 부담되는 사항의 해결 요구 | 법령 등 유권해석에 관한 질의·설명·상담 요구 | 단순한 행정절차·형식요건 등 행정 업무에 관한 질의·설명·상담 요구 |
근거법령 | 행정기관의 위법, 부당하거나 소극적인 처분 및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인한 권리, 이익의 침해, 불편, 부담되는 사항의 해결 요구 | 민원사무처리에관한 법률시행령 제2조 제2항 제4호 및 제20조 제1항 | 민원사무처리에관한 법률시행령 제2조 제2항 제4호 및 제20조 제1항 |
처리절차
-
Step 1
신청신청서 작성 후 등록
-
Step 2
접수(민원접수부서)접수심사 후 담당부서 지정
-
Step 3
처리(담당부서)담당자 확인 후 처리
-
Step 4
완료(담당부서)처리결과(답변)게시
-
Step 5
회신(담당부서)전자우편으로 자동 송부
- 담당자명
- 박민석
- 담당부서
- 경영지원부
- 담당업무
- 문서・기록물 관리 업무, 대내・외 민원관리 ...
- 전화번호
- 061-900-2171